MEDIA

상품 게시판 상세
제목 ALLURE FEB 2021
작성자
  • 공감&추천
  • 작성일 09/06
  • 조회수 242
평점 0점



'머리발' 살리는

스타일링 제품 가이드

헤어 아티스트 이희 원장이 일반인에게는 어렵기만 한 헤어 스타일링 제품에 대한 설명서를 전한다.





1 Oribe 로얄 블로우아웃 히트 스타일링 스프레이
브랜드의 ‘비밀 병기’라 할 수 있을 만큼 전문가들 사이에 인기 있는 제품이다. 젖은 상태에서 두피를 피해 분사하고 드라이하면 모발이 정돈되는 제품으로, 미세한 분사력 덕분에 부담 없이 사용할 수 있다. 오일리한 느낌이라 쉽게 처지고 힘 없는 모발보다는 부스스한 모발을 진정시키고 싶은 이에게 추천한다. 웨이브 전용 제품은 아니지만 히피 펌을 지저분하지 않게 연출하고 싶은 이에게도 도움이 되는 아이템.

2 Moroccanoil 컬 컨트롤 무스
웨이브 펌을 굳은 상태로 고정해주는 예전의 컬 스타일링 제품은 잊을 것. 이 제품 하나로 부드럽고 리듬감 있는 컬을 유지할 수 있다. 손바닥에 한두 번 펌프한 뒤 문지르면 살짝 끈적이는 소프트 왁스 같은 제형으로 변하지만, 타월 드라이한 모발에 바르면 금세 부드럽게 흡착된다. 모근 부분은 손가락 갈퀴로 움켜쥐듯, 모발 끝은 가볍게 모아 쥐듯 스타일링하면 컬의 탄력을 더할 수 있다. 남성이 소프트 왁스 대용으로 사용해도 무리 없을 만큼 거친 모발을 잡아주고 짧은 모발을 스타일링하는 데에도 유용하다.

3 Davines 오이(OI) 올인원 밀크
타월 드라이한 모발에 고르게 도포하고 드라이하면 열로 인한 모발 손상을 방지하고 실키한 모발로 만들어준다. 씻어내지 않아도 되는 트리트먼트와 에센스 효과를 겸비해 모발 손상이 심한 이에게 추천한다. 파라벤과 설페이트를 함유하지 않은 제품이라 클린 제품을 선호하는 이에게 호감을 더하는 아이템.

Rene Furterer FU 스타일 텍스처 스프레이
헤어스타일 역시 ‘꾸안꾸’가 대세다. 흔히 스프레이라 하면 과거의 고정력 있는 제품을 연상해서인지 일상에서는 사용하기를 꺼리는 이가 많은데, 이 제품은 가볍고 산뜻하게 원하는 스타일을 유지해준다. 남성의 경우 끈적이거나 스타일을 수정하기 어려운 왁스 대신 쓰기 좋은 제품. 파리지엔처럼 자연스럽게 헝클어진 헤어스타일을 원할 때, 빗자루처럼 부서지는 웨이브 헤어를 리듬감 있게 만들고 싶을 때 이 제품의 도움을 받을 수 있다. 마른 모발에 고르게 분사한 뒤 원하는 텍스처를 만들면 하루 종일 내추럴한 질감을 유지할 수 있다.

Hair Rituel by Sisley 볼류마이징 스프레이
아기의 머리카락처럼 모발이 가늘고 힘 없는 이에게 볼륨 있는 모발은 숙원과도 같다. 바로 그런 이들을 위해 탄생한 제품. 보스웰리아 검 성분이 모발 뿌리부터 리프팅하고, 볼륨 강화 성분과 쌀겨 단백질이 모발 섬유를 한 올 한 올 분리해 푹 가라앉은 모발에 확실한 부스팅 효과를 선사한다. 숱이 없고 힘 없는 모발 외에 건조하고 굵은 모발, 손상이 심한 모발을 매끄럽게 정돈하는 데에도 효과가 있다. 젖은 모발의 뿌리 부분 위주로 분사하고, 건조한 모발에 터치업으로 사용한다.

6 Ihee 캉캉 모로칸 오일
오일 특유의 무거운 느낌 없이 이름 그대로 캉캉춤을 추듯 모발에 탱글한 느낌을 부여하는 오일. 아르간 오일을 비롯해 달맞이꽃과 아보카도, 레몬, 포도씨 등 풍부한 영양감의 오일을 배합했다. 보통은 한 방울, 숱이 많고 극건성 모발의 경우 두세 방울만 모발 수분이 마르기 전에 사용한다. 모발 섹션을 나눠 헤어 컬을 만들어 쥐듯이 텍스처를 살리면서 쓸어내릴 것. 사용 후 아래에서 위로 드라이 바람을 쐬면 모발 볼륨을 살리는 데 효과적이다.

Balmain Hair 프리 스타일링 크림
화보 촬영장도 아닌 일상에서 프리 스타일링 제품을 사용하는 것이 다소 생소할 수 있지만, 이 제품 하나만 추가해도 모발 컨디션이 눈에 띄게 달라지는 것을 경험할 수 있다. 볼륨 제품은 아니지만 모발 볼륨을 살리고, 부스스하고 방방 뜨는 모발은 차분하게 정리해주는 멀티 아이템. 젖은 모발에 적은 양을 도포하고 드라이어나 고데기를 사용하면 원하는 스타일을 조금 더 확실하게 연출할 수 있다. 정전기를 예방하는 데에도 효과적이다.

8 Aveda 볼류마이징 토닉
헤어 제품 카테고리에서 토닉은 보통 두피 진정 효과를 겸한다. 볼륨 제품인 만큼 모근 부분에 사용하면 자연스럽게 두피까지 시원해지면서 진정 효과도 느낄 수 있다. 바쁜 아침, 두피 케어와 볼륨 스타일링을 한 번에 할 수 있어 유용한 아이템. 알로에와 밀 아미노산이 모근에 힘을 실어주고 모발에 윤기를 더해 처지지 않으면서 매끄러운 헤어 컨디션을 만들어준다.



첨부파일 210407_thum.jpg
비밀번호 삭제하려면 비밀번호를 입력하세요.
관리자게시 스팸신고 스팸해제
목록 삭제 수정 답변
댓글 수정

비밀번호 :

수정 취소

/ byte

댓글 입력

댓글달기이름 :비밀번호 : 관리자답변보기

확인

/ byte

왼쪽의 문자를 공백없이 입력하세요.(대소문자구분)

회원에게만 댓글 작성 권한이 있습니다.